열린광장

  • 열린광장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물 보기
제목 세종시 조치원읍 도시재생 주민시설 3곳 예비준공검사
작성자 세종시도시재생지원센터
작성자 세종시도시재생지원센터 등록일 2023-08-07 조회수 544
첨부파일  

https://www.ccdaily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203709

 

올 상반기 준공 예정..주민참여 공사진행 상황 전반 점검


세종시가 공사 마무리 단계에 접어든 조치원읍 도시재생 주민공동이용시설을 찾아 예비준공검사를 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예비준공검사는 3개 대학 통합창업관, 행정복합공간, 상리 에너지 자립마을을 대상으로 했으며, 3곳 모두 올 상반기 중 준공을 앞두고 있다. 

점검에는 시를 비롯한 시공자, 감리와 주민·명예참여 감독관 등 20여 명이 참여해, 공사진행 상황 전반에 대한 점검을 실시했다. 특히 주민·명예참여 감독관은 사용자 측면에서 시공된 마감 재료의 품질, 공용 로비, 계단, 복도 등 편의시설에 대한 불편사항 등을 중점 점검, 부족한 사항은 개선토록 제안했다. 

한편 3개 대학 통합창업관은 2303㎡의 대지에 연면적 1636㎡의 규모로 청년 취·창업을 위한 공동 업무공간(코워킹스페이스)과 교육을 위한 강의실 등으로 구성됐다. 주민공동체 및 예술활동을 위한 행정복합공간은 3437㎡의 대지에 연면적 1719㎡의 4층 규모로 효율적 도시재생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도시재생지원센터가 입주할 예정이다. 

또 상리 에너지 자립마을은 1931㎡의 대지에 본동 5층(28세대), 별동 3층(5세대) 규모로 태양광 발전시스템과 고효율 자재를 사용한 국민임대주택이다. 고성진 시 미래전략본부장은 "예비준공검사를 통해 제시된 개선사항들을 신속하게 보완해 공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